천리포수목원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왼쪽 하위메뉴로 바로가기

미디어 스크랩

HOME 커뮤니티 미디어 스크랩
제목 보도자료 | 천리포수목원-유한킴벌리 그린핑거, 멸종위기 식물 보전 나선다
작 성 자 관리자 작성일 2022-11-24 17:49 조회 170
공유하기
첨부파일

 

천리포수목원-유한킴벌리 그린핑거, 멸종위기 식물 보전 나선다

23일 협약체결그린핑거기금 출연천리포수목원 전문 보전활동 진행 

 

97021313db5cff7cdbe0983093363a59_1669279 

 

 

 충남 태안 천리포수목원(원장 김건호)유한킴벌리 그린핑거 브랜드와 멸종위기 식물을 보전 활동에 나선다.

 

 양 기관은 지난 23일 유한킴벌리 본사에서 멸종위기 야생식물 보전 사업 협약식을 진행하고 멸종위기 식물 보전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했다. 보전 대상 식물은 세계자연보전연맹(IUCN) 기준 위기(EN) 등급이면서 국내 자생식물인 노랑붓꽃, 미선나무, 히어리, 금강초롱꽃 등이다.

 

 이번 협약으로 유한킴벌리 그린핑거는 제품 판매 수익과 소비자 캠페인으로 멸종위기 식물 보전 기금을 조성하고, 이를 천리포수목원에 출연한다. 천리포수목원은 멸종위기 보전 기금으로 지원 대상 식물의 조사, 증식, 관리, 이식 등 전문적인 보전 활동을 진행한다.

 

 양 기관은 멸종위기 식물 인식 제고에도 협력키로했다. 천리포수목원은 탐방객에게 멸종위기종을 소개하고자 협약 대상 식물의 대체서식지를 조성하고 안내문을 설치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그린핑거는 멸종위기 식물을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해 캠페인을 추진하고 야생화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 제품 개발을 추진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천리포수목원 측은 일반인 공감대 형성은 멸종위기종 식물 보전에 큰 도움이 된다. 이번 협약으로 일반인에게 복원 필요성을 알리고, 효과적인 복원 사업을 추진해 생물다양성을 높이는데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그린핑거 측은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브랜드로서 아이들이 누려야 할 건강한 자연을 지키는데 힘을 모으고 싶었다, “야생화 모티브의 디자인 제품 개발과 다양한 고객 소통 기회를 통해 자생 야생식물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싶다고 협약의 취지를 설명했다.

 

 천리포수목원은 국내 최다 식물종인 16,800여 분류군을 보유한 수목원이다. 지난 2006년부터는 환경부가 지정한 서식지 외 보전기구로서 멸종위기식물 종을 증식하고 보전하는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유한킴벌리 그린핑거는 유아아동 및 온가족용 스킨케어 등을 이끌어온 피부 전문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물티슈, 기저귀, 마스크, 세제, 구강케어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왔으며, 자연주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성장해 가고 있다. 



이전글 천리포수목원, 태안군 교육 기관에 목련 59그루 보급 학생들에게 목련속 식물 이해 높이고 생태 교육 기회 제공
다음글 2022년 대한민국상품대상 ‘대상’ 수상 관광 상품 부문에서 글로벌 경쟁력 인정, 수목원 분야 최초